한솔아카데미 로고

  • 시험정보
  • 온라인강의

    신규강의UP

  • 모의고사
  • 학습게시판
  • 나의강의실
  • 학원강의
시험정보

합격수기

HOME>시험정보>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2017년도 제4회 경기도 지방공무원 경력경쟁임용시험(민간경력자) 합격 후기
글쓴이 관*자 등록일 2018.02.01 조회수 2,949

※ 정경동 선생님 카페에 올라온 수기를 작성자 대신 옮겨왔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

 

한솔아카데미 정경동 선생님의 수업을 듣고 경기도 경력경쟁(민간경력자) 최종 합격이라는 결실을 맺게 되었습니다.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시험 준비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고, 짧은 시간 안에 합격을 목표로 했기 떄문에 과감하게 사표를 내고 공무원 시험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물리와 응용역학 2과목 이었지만, 해당과목에 대한 기초지식이 거의 없는 상태였고, 더구나 공무원 시험 준비를 해본 경험 또한 없었기 때문에 처음 방향을 잡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우연히 관련 수업을 찾던 중에 민경채의 많은 합격수기를 읽게 되었고, 한솔아카데미, 맥팩스 정경동 선생님의 물리, 역학 실강 및 인강을 듣게 되었습니다.

 

실강수업은 주말에만 있었기 때문에 주중에는 인강을 통해 공부했고, 주말에는 실강수업을 통해 차근차근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인강수업과 실강수업을 동시에 들으면서 학습의 반복효과 뿐만이 아니라 인강의 경우에는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무한 반복을 했고, 실강수업의 경우에는 모르는 부분이 생기면 바로 질문을 할 수 있었기 때문에 인강+실강 수업을 병행했던 것이 큰 장점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선생님께서 수업시간에 늘 말씀하셨던 것 중 두 가지가 시키는 것만 해라”, “믿고 따라와라 였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불안한 마음에 선생님이 주시는 프린터물 외에 공채 기출문제도 조금 풀어보기도 했지만 시험장에서 시험을 보면서 선생님께서 왜 시키는 것만 하라고 말씀하셨는지 이해가 되었습니다.

 

응용역학의 경우 학창시절 토목기사 시험 칠 때부터 늘 어렵게 느껴지던 과목 이였는데, 선생님의 수업을 듣고 나서 실제 시험에서 정말 쉽게 풀었습니다. 시간이 너무 많이 남아서 오히려 당황하기도 했습니다. 역학 수업을 들어 보시면 왜 정경동 선생님께서 응용역학이 최고이신지 알게 되실 겁니다.

 

물리는 평소 제게는 너무 어려운 과목 이였는데, 선생님의 원리 위주의 설명과 더불어 과거 유사기출 및 모의문제를 통해 어렵지 않게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시험에서도 선생님께서 주신 모의고사와 거의 비슷한 수준 이였습니다.

 

필기에서 최종합격에 이르기까지 약 6개월에 이르는 시간에 합격할 수 있었던 가장 큰 비결은 정경동 선생님을 만날 수 있었음에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필기시험을 앞두고서 끈임 없는 사이버문제를 통해 실력을 향상시켜 주셨고, 면접에 있어서도 아낌없이 도움을 주셨던 정경동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혹시라도 기초지식이 없어서 어렵지 않을까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두려워 마시고 정경동 선생님을 믿고 따라가 보시는 걸 적극 추천 드립니다.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2017년 합격수기(토목직)
다음글 [합격수기] 2017 민간경력 9급 합격수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