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 시험정보
  • 온라인강의

    신규강의UP

  • 모의고사
  • 학습게시판
  • 나의강의실
  • 학원강의
시험정보

합격수기

HOME>시험정보>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2018년도 제5회 경기도 경력경쟁임용시험(민경채포함) 합격수기
글쓴이 관*자 등록일 2019.02.25 조회수 3,143

※ 정경동 선생님 카페에 올라온 수기를 작성자 대신 옮겨왔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

 

 

경기도 과천시 토목직 합격자 입니다.

 

저는 2번 도전 끝에 이번에 운좋게 합격 했습니다.

 

2017년 4월에 직장생활을 그만두고 한달정도 쉬고 2017년 6월부터 동네 독서실에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직장경력은 3년 4개월 이고 설계회사에 다녔습니다.

 

역학 : 이학민 쌤 이론강의(인강), 정경동 썜 문제풀이(실강)

물리 : 신용찬 쌤 이론강의(인강), 정경동 쌤 문제풀이(실강)

 

기출문제는 역학,물리 공채 문제 거의 다 풀어 본것 같습니다.

 

그리고 문제 유형이 공채 문제와는 다르니 반드시 정경동 쌤 문제풀이 실강을 들을 것을 추천 드립니다.

 

2017년 시험문제는 난이도가 쉬운것도 있었지만 정경동 쌤 수업시간에 푼 문제를 그대로 시험장에서 풀고 있는 느낌 이였습니다.

 

2017년에는 안양시를 지원 했었습니다. 물리 85점, 역학 95점 최종 점수는 가포 포함 95점 이였습니다.

 

하지만 면접에서 아쉽게 떨어 졌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경기도 경력직 시험은 면접때 필기 점수를 전혀 반영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면탈을 한 후에 좀 쉬고 다른일도 좀 하다가 작년 2018년도 경기도 경력직 시험 공고가 뜨고 나서 그때부터 다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다시 공부하려하니 완전히 감을 잃어서 이론부터 다시 시작했습니다. 역학은 이학민 쌤 이론강의(인강)를 들었고, 물리는 작년에 필기 해놓은 이론정리 노트를 보며 공부 했습니다.

 

그렇게 역학, 물리 1회독을 돌리고 어느정도 감을 찾은 후에 바로 정경동 쌤 문제풀이 실강을 들었습니다. 실강을 들으면서도 평일에는 많은 문제를 풀어보는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공채 기출문제도 거의다 풀었습니다. 역학은 9급기출문제만 풀었고, 물리는 7급,9급 기출문제 풀었습니다.

 

그리고 물리나, 역학 모두 외워야할 공식이 엄청 많기 때문에 매일매일 공식암기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저는 따로 작은 노트에 공식을 써놓고 이동 할때나 할때 계속해서 공식을 봤습니다.

 

그리고 2018년도 시험에는 면접때 PT가 없어져서 2017년도 면접 준비 할때보다는 스트레스를 덜 받았던것 같습니다.

 

면접을 준비하면서 같이 준비했던 스터디원분들과 선생님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저도 처음 이시험 준비할때 이것저것 궁금 한것도 많았는데 카페나 선생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처음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카톡아이디 kms3342 로 연락주세요

 

제가 아는 것은 모두 알려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수험생들보다 더 열심히 수업준비 해주시고 신경써주신 정경동 선생님께 감사 인사 드립니다.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충청남도 2019년도 제1회 경채 합격수기 (토목직)
다음글 [합격수기] 2018 경기도 경채 토목직 합격수기